본문 바로가기

BrainStrom/너의 생각들

Awesome Things

당신에게 일어나는 평범한 일상속의 놀라운 점들을 찾아보라. 

사실 우리는 이 놀랍고 신비로운 세상속에 너무 길들여져있는 나머지... 
이 모든 기적들을 무시하고 살아가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Awesome Things.. 

얼마전에 인상적으로 봤던 TEDTalks입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힘든시기를 겪습니다. 
이럴 때 우리는, '원래 사는게 힘든거 아니겠어...나만 힘든건 아니야..내 옆의 동료도 힘들어... 세계가 전쟁, 기아, 자연재해 따위로도 힘든데...내가 힘든건 당연한거야..' 라고 속으로 위안을 삼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런 체념식의 위안이 아니라 나만의 관점을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요? 
세살짜리의 아이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다면? 
내가 대화하기 좋아하는 친구들을 만나고 내가 원하던 환경에 놓여지고 내가 꿈꿔왔던것들을 따르려면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TEDTalks에 나오는 이 사람은 원만한 삶을 살아보다 2007년을 넘어서면서부터 불어닥친 금융위기에 아내가 떠나고 절친이 자살하는 비극을 겪습니다. 
감정적 트라우마를 겪으며 스스로를 추스리지 못하고 있다가 살아야겠다는 생각에 매일매일 한가지씩 우리가 잊고 지냈던, 어쩌면 정말 사소한것들로부터 놀라운 점들 찾아서 기록하기 시작합니다.
블로그에 업데이트를 하고, 부모님과 공유를 하면서 말입니다. 
이것을 부모가 주위에 알리고, 또 주위가 주위에 알리면서 입소문에 의해 기하급수적으로 많은 이들이 찾기 시작했고 
세계블로그어워드에서 수상을 할 정도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존재가 되어 버렸습니다.

이 사람이 말하는 "3가지 A"에 대해 들어볼까요.